2026년 2월 졸업예정자 학사모.가운 대여 신청 안내문
졸업예정자들에게 알립니다.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안내문 2026년 2월 학위수여식을 맞이하여 학사모·가운 대여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한 내에 신청 및 납부를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1. 학사모 및 가운 안내 ① 신청 및 납부기간 구 분 신청기간 납부기간 1차 2026.01.06.(화) ~ 01.09.(금) 2026.01.13.(화) ~ 01.16.(금) 2차 2026.01.19.(월) ~ 01.23.(금) 2026.01.26.(월) ~ 01.29.(목) ② 대여금액 : 30,000원(대여료 10,000원 / 보증금 20,000원) ③ 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학생관리 → 졸업가운대여관리 → 졸업가운및학사모대여신청 ④ 납부방법 : 지정된 가상계좌로 납부 (현금수납 ×) ⑤ 수납대상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2. 안내사항 ① 졸업예정자는 기한 내에 신청 바랍니다. (2차 후에는 추가신청기간 없음) ② 학위수여식 당일 수납 불가합니다. ③ 보증금은 학사모.가운 반납 이후 3주 이내 학생의 환불 계좌로 입금됩니다. 교 무 학 생 처 장 (직인생략)
2025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5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시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계절학기기간 : 2026년 1월 8일(목) ~ 1월 14일(수), 총 7일간 2. 수강신청기간 : 2025년 12월 29일(월) 09시 ~ 2026년 1월 4일(일), 23시 59분까지 3. 수강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https://nis.kyungmin.ac.kr/mobile) 로그인 후 수강신청* 수강신청 불가 시 학과사무실 협조 요청 4. 계절학기 성적처리기간 구 분 일 정 비 고 성적입력기간 2026. 1.14.(수) ~ 1.15(목)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2026. 1.16.(금) 10시~14시 성적정정기간(교수) 2026. 1.16.(금) 10시~15시 성적확정 2026. 1.16(금) ※ 성적처리기간 완료 후 성적정정 불가(현장실습 별도 처리) 5. 등록금 수납 ① 등록기간 : 2026년 1월 5일(월) 14시 ~ 1월 7일(수) 16시까지, 은행업무 시간 중 ② 등록장소 : 기업은행 가상계좌 * 등록금 고지서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가능 6. 등록금 환불 ① 환불기간 : 2026년 1월 8일(목) 15시까지 100% 환불, 그 외 환불 불가 ② 환불신청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계절학기 환불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 ③ 환불절차 : 교무학생처 확인 후 환불 진행 7. 수강대상자 ① 재수강자(신청가능요건 : C⁺이하) : A⁰학점까지 취득가능 ② 자유수강자 : A⁺까지 취득가능 ③ 현장실습 미이수로 인한 졸업유보자는 계절학기의 현장실습 수강 불가 8. 계절학기 수강료 : 1학점당 100,000원(현장실습 “0”원) 9.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 구분 교과목 학점 주.야 시 간 등록금 담당교수 수강대상 교양 필수 창의인성과자기이해 2 주간 원격수업 200,000 정은상 전체학생 효충인성교육 0 주간 0 김장호 사회봉사 0 주간 0 김장호 교양 선택 대인관계(직기) 2 주간 200,000 안수경 의사소통(직기) 2 주간 200,000 이선경 기초학습(영어) 2 주간 200,000 오지현 메타콘텐츠오페라초급1 1 주간 100,000 김장호 메타콘텐츠오페라초급2 1 주간 100,000 김장호 메타콘텐츠오페라입문2 1 주간 100,000 김장호 한국어초급읽기1 2 주간 200,000 김선미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초급말하기2 2 주간 200,000 안미영 한국어중급쓰기1 2 주간 200,000 양성주 * 신청가능학점 : 6학점 제한(단, 졸업예정자 9학점까지 취득가능) * 적정 인원수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10. 강의평가 - 기말고사 후 강의평가 시행 11. 기타사항 - 수강인원이 적정 수 미만인 경우 폐강함을 원칙으로 하며, 추후 교무학생처에서 환급 2025. 12 경민대학교 교무학생처장
2025-2학기 성적처리 안내
Ⅰ 성적처리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1 성적입력기간 2025. 12. 15.(월) 10:00 ~ 12. 23.(화) 23:59 ※ 전산시스템으로 작동되는 기간이오니 기간 엄수 2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2025. 12. 24.(수) 14:00 ~ 12. 26.(금) 15:00 3 성적정정기간(교수) 2025. 12. 24.(수) 14:00 ~ 2026. 1. 5.(월) 15:00 4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2026. 1. 6.(화) Ⅱ 성적입력 1. 입력기간 :2025. 12. 15.(월) 10:00 ~ 12. 23.(화) 23:59까지 2. 입력장소 : http://nis.kyungmin.ac.kr(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3. 입력방법 : 로그인 (ID-직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수강성적입력 (출석점수가져오기 클릭 후 입력 할 것) *성적입력 매뉴얼(교원) ** 반드시 출석점수 “출석점수가져오기” 버튼 클릭하여 출석점수 확인 후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은 ‘역량교육정보관리’ → ‘직무역량평가(입력)’에서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의 ‘수업설계’ 내 ‘교과목명세서’ 및 ‘교과목평가계획’이 작성되어야 정상적으로 ‘직무역량평가’를 입력할 수 있음. (역량기반 교과목 관련 문의 031-828-7490/7492) 가. 성적입력 기간을 엄수할 것 나. 성적입력 입력기간 내 하지 않을 경우 - 계절학기 수강 예정자의 수강신청을 진행할 수 없음 - 성적확정은 모든 강좌의 성적이 입력완료가 되어야 진행할 수 있음 - 성적확정이 늦어질 경우, 후기졸업에 큰 차질이 발생 함 다. 재수강 신청자의 성적은 A0(94점)까지만 취득 가능 라. 합반평가 신청 및 설정 : 2025. 12. 8.(월) 10:00 ~ 12. 10.(수) 23:59 - 상대평가 교과목만 합반 설정, 과정명, 강좌명, 담당교수가 동일하여야 함 - 합반 설정 필요한 교수는 기한 내 학과 조교에서 신청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 학과 조교가 합반 설정 입력) - 합반 설정 입력 방법 : 학과(조교)에서 입력 처리 학사로그인 -> 수업관리 -> 강의시간관리 -> 담당교과목 조회 -> 개설강좌정보 -> 성적분반 합반하려는 반 (ex“A수정”) -> 오른쪽 상단 “저장” ※ 성적관련매뉴얼 – 성적 시스템 사용자매뉴얼(교수) 역량기반교과목 - 역량기반 직무역량평가 입력 매뉴얼 Ⅲ 성적평가방법 - 강의계획서에 작성한 기준(중간/기말고사/과제물 등)과 일치되도록 산정하여 평가 Ⅳ 성적평가 비율 구 분 A 등급 B 등급 ~ F 등급 비 고 일반 40%이내 100% 이내 상대평가 산업체/학사학위 50%이내 100% 이내 * 성적평가 비율 범위안에서 평가 (ex. A등급-20%, B~F등급-80% 가능) 등급 점수 평점 등급 점수 평점 A⁺ 100점 ~ 95점 4.5 C⁺ 79점 ~ 75점 2.5 A° 94점 ~ 90점 4.0 C° 74점 ~ 70점 2.0 B⁺ 89점 ~ 85점 3.5 D+ 69점 ~ 65점 1.5 B° 84점 ~ 80점 3.0 D° 64점 ~ 60점 1.0 Ⅴ 유의사항 1. 최종 성적입력 기한까지 입력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성적입력 지연”으로 교원평가에 반영될 수 있음 (입력상태가 “임시저장”, “미입력”인 경우, 성적입력을 완료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2. 1/4결시자는 성적을 부여할 수 없음 ▫ “출석”은 성적을 산출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학생이 일정 수준 이상 출석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교과목의 성적 전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특수성이 있음. 또한, ‘출석일수 미달자에 대한 성적부여’는 교육부 등 외부기관 각종조사 및 감사 시 주요 지적 사항이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 교과목에 따라 ‘수업시간’ 또는 ‘수업일수’ 등의 명확한 기준으로 일관성 있게 출석일수를 산정하고 출결을 확인하여야 함 3. 강의평가기간 중 수강교과목 전체를 평가 완료해야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할 수 있음 4. 성적이의신청제도가 취지에 맞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무분별한 작성 (감사인사만 기재, 근거없는 상향조정요청 등)은 자제 5. 원격수업의 경우 Klassⓔ545 와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출결사항 연동이 되지 않음. 꼭 별도 입력 Ⅵ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정정 1.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 2025. 12. 24.(수) 14:00 ~ 12. 26.(금) 15:00 2. 성적 정정기간(교수) :2025. 12. 24.(수) 14:00 ~ 2026. 1. 5.(월) 15:00 3. 정정절차 ① 성적확인 (학사-재학생-성적관리-당해학기성적) *성적 이의신청 처리 매뉴얼(교원) ② 성적이의신청(학생) - 전산입력 , *성적 조회 및 이의신청 매뉴얼(학생) ③ 성적 정정(교수) - 전산입력 및 서류 업로드 [성적이의신청]화면에 신청된 사항은 반드시 “정정” 또는 “반려” 답변 기재 “반려”는 학생에게 바로 공개, “정정”은 수업 담당자 확인 후 공개 - 성적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성적정정기간 중 정정신청 ④ 교무학생처 취합 및 결재 ⑤ 성적 정정완료 4. 제출서류 ① 성적정정원 1부 – 담당교수 *파일 업로드 ② 성적정정 사유서 (미입력의 경우만 해당) - 담당교수 ③ 출석부 및 시험답안지 사본 등 증빙서류 – 담당교수 *파일 업로드 ④ 성적정정내역 1부 - 학과 ⑤ 성적정정 학과 회의록 - 학과 ** 성적정정원 및 증빙서류는 학생 1명당 1개씩 제출 ** 학과에서는 최종 성적정정 확인 후 (전산 증빙 파일 업로드) 취합하여 제출 - 제출서류 : 협조문, 성적정정내역, 학과회의록 Ⅶ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1.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일 : 2026. 1. 6.(화) 2. 출석부 제출 : 학년/반별로 구분하여 스캔본 및 출력본 제출(담당교수 서명) 스캔 방법: PDF, 파일-가로 (파일명 ex.진로설계및취업전략_2A_이탄) 3. 성적입력, 처리 확인서 제출 : 각 교수별 성적입력확인서[붙임1] 작성 및 학과장 확인서[붙임2], 성적처리확인서 첨부하여 협조문으로 회신 4. 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의 서류 원본 보관 전임교원 – 연구실 보관, 비전임교원(초빙, 겸임, 강사 등) - 학과사무실 보관 ** 전임교원 퇴직할 경우, 해당학과에서 보관 ** 모든 서류에 서명 필수 5. 2025-2학기 성적처리 이후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성적평가자료(시험지 등) 보관 여부 확인 예정
2026학년도 1학기 휴/복학, 자퇴 신청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휴/복학, 자퇴 신청 안내 1. 복학(인터넷접수) 가. 신청기간 ① 2026-1학기 복학 : 2026. 1. 8.(목) ~ 2. 6.(금) 17시까지 ② 동계 계절학기 복학 : 2025.12.15.(월) ~ 2026. 1. 5.(월) 17시까지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 ③ 졸업학점 충족 복학 : 2025.12.15.(월) ~ 2026. 1. 5.(월) 17시까지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나. 신청방법 : 경민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후 개별신청(https://nis.kyungmin.ac.kr) 다. 복학절차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관리 클릭 → 복학처리관리 클릭 → 복학신청 클릭→ 연락정보입력 → 복학학과 선택(본인의 학과) → 신청완료 ※군제대복학 학생은 복학정보에 군번 및 파일첨부(전역증 또는 병적증명서)를 꼭 입력/첨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라. 안내사항 ① 2026-1학기 복학대상자는 한국장학재단 학사정보가 현재 '휴학'상태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② 2026-1학기 복학신청자의 한국장학재단 학사정보는 복학 신청 기간(2026. 1. 8.(목) ~ 2. 6.(금)) 이후 2026. 2.11.(수)에 일괄 '재학(복학)'으로 변경 예정입니다. * 학자금대출(생활비) 실행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휴학(학과사무실 방문접수) 가. 신청방법 휴학원 작성(학과사무실) → 지도교수상담 → 장학(등록금)확인→학적담당자 제출 3. 자퇴(학과사무실 방문접수) 가. 신청방법 자퇴원 작성(학과사무실) → 지도교수 상담 → 진로심리개발센터 → 교무학생처(장학(등록금)확인→학적담당자) 제출 ※ 모든 휴학, 자퇴는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본 대학 학과 조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문의 : 각 학과 사무실 ※학과사무실 번호는 경민대 홈페이지(https://www.kyungmin.ac.kr/homepage/index.do) [경민대학교 홈페이지 → 학과소개 → 개열 별 학과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국 대학생 AI 시스템 트레이딩 챌린지 행사 안내
수원시립미술관 윈터페스티벌 뮤지엄 라디오 공연 안내
「나라키움 대학생주택」 2025년 겨울학기(2026년 1~2월) 정기모집 안내
국립중앙과학관 별의별 과학특강(12월) 안내
2025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5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시행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1. 계절학기기간 : 2026년 1월 8일(목) ~ 1월 14일(수), 총 7일간 2. 수강신청기간 : 2025년 12월 29일(월) 09시 ~ 2026년 1월 4일(일), 23시 59분까지 3. 수강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https://nis.kyungmin.ac.kr/mobile) 로그인 후 수강신청* 수강신청 불가 시 학과사무실 협조 요청 4. 계절학기 성적처리기간 구 분 일 정 비 고 성적입력기간 2026. 1.14.(수) ~ 1.15(목)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2026. 1.16.(금) 10시~14시 성적정정기간(교수) 2026. 1.16.(금) 10시~15시 성적확정 2026. 1.16(금) ※ 성적처리기간 완료 후 성적정정 불가(현장실습 별도 처리) 5. 등록금 수납 ① 등록기간 : 2026년 1월 5일(월) 14시 ~ 1월 7일(수) 16시까지, 은행업무 시간 중 ② 등록장소 : 기업은행 가상계좌 * 등록금 고지서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출력가능 6. 등록금 환불 ① 환불기간 : 2026년 1월 8일(목) 15시까지 100% 환불, 그 외 환불 불가 ② 환불신청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계절학기 환불신청 메뉴에서 직접 신청) ③ 환불절차 : 교무학생처 확인 후 환불 진행 7. 수강대상자 ① 재수강자(신청가능요건 : C⁺이하) : A⁰학점까지 취득가능 ② 자유수강자 : A⁺까지 취득가능 ③ 현장실습 미이수로 인한 졸업유보자는 계절학기의 현장실습 수강 불가 8. 계절학기 수강료 : 1학점당 100,000원(현장실습 “0”원) 9. 개설과목 및 강의시간표 구분 교과목 학점 주.야 시 간 등록금 담당교수 수강대상 교양 필수 창의인성과자기이해 2 주간 원격수업 200,000 정은상 전체학생 효충인성교육 0 주간 0 김장호 사회봉사 0 주간 0 김장호 교양 선택 대인관계(직기) 2 주간 200,000 안수경 의사소통(직기) 2 주간 200,000 이선경 기초학습(영어) 2 주간 200,000 오지현 메타콘텐츠오페라초급1 1 주간 100,000 김장호 메타콘텐츠오페라초급2 1 주간 100,000 김장호 메타콘텐츠오페라입문2 1 주간 100,000 김장호 한국어초급읽기1 2 주간 200,000 김선미 외국인 유학생 한국어초급말하기2 2 주간 200,000 안미영 한국어중급쓰기1 2 주간 200,000 양성주 * 신청가능학점 : 6학점 제한(단, 졸업예정자 9학점까지 취득가능) * 적정 인원수 미달 시 폐강될 수 있습니다. 10. 강의평가 - 기말고사 후 강의평가 시행 11. 기타사항 - 수강인원이 적정 수 미만인 경우 폐강함을 원칙으로 하며, 추후 교무학생처에서 환급 2025. 12 경민대학교 교무학생처장
2025-2학기 성적처리 안내
Ⅰ 성적처리 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1 성적입력기간 2025. 12. 15.(월) 10:00 ~ 12. 23.(화) 23:59 ※ 전산시스템으로 작동되는 기간이오니 기간 엄수 2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2025. 12. 24.(수) 14:00 ~ 12. 26.(금) 15:00 3 성적정정기간(교수) 2025. 12. 24.(수) 14:00 ~ 2026. 1. 5.(월) 15:00 4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2026. 1. 6.(화) Ⅱ 성적입력 1. 입력기간 :2025. 12. 15.(월) 10:00 ~ 12. 23.(화) 23:59까지 2. 입력장소 : http://nis.kyungmin.ac.kr(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3. 입력방법 : 로그인 (ID-직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수강성적입력 (출석점수가져오기 클릭 후 입력 할 것) *성적입력 매뉴얼(교원) ** 반드시 출석점수 “출석점수가져오기” 버튼 클릭하여 출석점수 확인 후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은 ‘역량교육정보관리’ → ‘직무역량평가(입력)’에서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의 ‘수업설계’ 내 ‘교과목명세서’ 및 ‘교과목평가계획’이 작성되어야 정상적으로 ‘직무역량평가’를 입력할 수 있음. (역량기반 교과목 관련 문의 031-828-7490/7492) 가. 성적입력 기간을 엄수할 것 나. 성적입력 입력기간 내 하지 않을 경우 - 계절학기 수강 예정자의 수강신청을 진행할 수 없음 - 성적확정은 모든 강좌의 성적이 입력완료가 되어야 진행할 수 있음 - 성적확정이 늦어질 경우, 후기졸업에 큰 차질이 발생 함 다. 재수강 신청자의 성적은 A0(94점)까지만 취득 가능 라. 합반평가 신청 및 설정 : 2025. 12. 8.(월) 10:00 ~ 12. 10.(수) 23:59 - 상대평가 교과목만 합반 설정, 과정명, 강좌명, 담당교수가 동일하여야 함 - 합반 설정 필요한 교수는 기한 내 학과 조교에서 신청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 학과 조교가 합반 설정 입력) - 합반 설정 입력 방법 : 학과(조교)에서 입력 처리 학사로그인 -> 수업관리 -> 강의시간관리 -> 담당교과목 조회 -> 개설강좌정보 -> 성적분반 합반하려는 반 (ex“A수정”) -> 오른쪽 상단 “저장” ※ 성적관련매뉴얼 – 성적 시스템 사용자매뉴얼(교수) 역량기반교과목 - 역량기반 직무역량평가 입력 매뉴얼 Ⅲ 성적평가방법 - 강의계획서에 작성한 기준(중간/기말고사/과제물 등)과 일치되도록 산정하여 평가 Ⅳ 성적평가 비율 구 분 A 등급 B 등급 ~ F 등급 비 고 일반 40%이내 100% 이내 상대평가 산업체/학사학위 50%이내 100% 이내 * 성적평가 비율 범위안에서 평가 (ex. A등급-20%, B~F등급-80% 가능) 등급 점수 평점 등급 점수 평점 A⁺ 100점 ~ 95점 4.5 C⁺ 79점 ~ 75점 2.5 A° 94점 ~ 90점 4.0 C° 74점 ~ 70점 2.0 B⁺ 89점 ~ 85점 3.5 D+ 69점 ~ 65점 1.5 B° 84점 ~ 80점 3.0 D° 64점 ~ 60점 1.0 Ⅴ 유의사항 1. 최종 성적입력 기한까지 입력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성적입력 지연”으로 교원평가에 반영될 수 있음 (입력상태가 “임시저장”, “미입력”인 경우, 성적입력을 완료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2. 1/4결시자는 성적을 부여할 수 없음 ▫ “출석”은 성적을 산출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학생이 일정 수준 이상 출석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교과목의 성적 전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특수성이 있음. 또한, ‘출석일수 미달자에 대한 성적부여’는 교육부 등 외부기관 각종조사 및 감사 시 주요 지적 사항이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 교과목에 따라 ‘수업시간’ 또는 ‘수업일수’ 등의 명확한 기준으로 일관성 있게 출석일수를 산정하고 출결을 확인하여야 함 3. 강의평가기간 중 수강교과목 전체를 평가 완료해야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할 수 있음 4. 성적이의신청제도가 취지에 맞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무분별한 작성 (감사인사만 기재, 근거없는 상향조정요청 등)은 자제 5. 원격수업의 경우 Klassⓔ545 와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출결사항 연동이 되지 않음. 꼭 별도 입력 Ⅵ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정정 1.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 2025. 12. 24.(수) 14:00 ~ 12. 26.(금) 15:00 2. 성적 정정기간(교수) :2025. 12. 24.(수) 14:00 ~ 2026. 1. 5.(월) 15:00 3. 정정절차 ① 성적확인 (학사-재학생-성적관리-당해학기성적) *성적 이의신청 처리 매뉴얼(교원) ② 성적이의신청(학생) - 전산입력 , *성적 조회 및 이의신청 매뉴얼(학생) ③ 성적 정정(교수) - 전산입력 및 서류 업로드 [성적이의신청]화면에 신청된 사항은 반드시 “정정” 또는 “반려” 답변 기재 “반려”는 학생에게 바로 공개, “정정”은 수업 담당자 확인 후 공개 - 성적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성적정정기간 중 정정신청 ④ 교무학생처 취합 및 결재 ⑤ 성적 정정완료 4. 제출서류 ① 성적정정원 1부 – 담당교수 *파일 업로드 ② 성적정정 사유서 (미입력의 경우만 해당) - 담당교수 ③ 출석부 및 시험답안지 사본 등 증빙서류 – 담당교수 *파일 업로드 ④ 성적정정내역 1부 - 학과 ⑤ 성적정정 학과 회의록 - 학과 ** 성적정정원 및 증빙서류는 학생 1명당 1개씩 제출 ** 학과에서는 최종 성적정정 확인 후 (전산 증빙 파일 업로드) 취합하여 제출 - 제출서류 : 협조문, 성적정정내역, 학과회의록 Ⅶ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1.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일 : 2026. 1. 6.(화) 2. 출석부 제출 : 학년/반별로 구분하여 스캔본 및 출력본 제출(담당교수 서명) 스캔 방법: PDF, 파일-가로 (파일명 ex.진로설계및취업전략_2A_이탄) 3. 성적입력, 처리 확인서 제출 : 각 교수별 성적입력확인서[붙임1] 작성 및 학과장 확인서[붙임2], 성적처리확인서 첨부하여 협조문으로 회신 4. 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의 서류 원본 보관 전임교원 – 연구실 보관, 비전임교원(초빙, 겸임, 강사 등) - 학과사무실 보관 ** 전임교원 퇴직할 경우, 해당학과에서 보관 ** 모든 서류에 서명 필수 5. 2025-2학기 성적처리 이후 학과사무실 방문하여 성적평가자료(시험지 등) 보관 여부 확인 예정
2026학년도 1학기 휴/복학, 자퇴 신청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휴/복학, 자퇴 신청 안내 1. 복학(인터넷접수) 가. 신청기간 ① 2026-1학기 복학 : 2026. 1. 8.(목) ~ 2. 6.(금) 17시까지 ② 동계 계절학기 복학 : 2025.12.15.(월) ~ 2026. 1. 5.(월) 17시까지 (동계 계절학기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 ③ 졸업학점 충족 복학 : 2025.12.15.(월) ~ 2026. 1. 5.(월) 17시까지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 나. 신청방법 : 경민대학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후 개별신청(https://nis.kyungmin.ac.kr) 다. 복학절차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적관리 클릭 → 복학처리관리 클릭 → 복학신청 클릭→ 연락정보입력 → 복학학과 선택(본인의 학과) → 신청완료 ※군제대복학 학생은 복학정보에 군번 및 파일첨부(전역증 또는 병적증명서)를 꼭 입력/첨부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라. 안내사항 ① 2026-1학기 복학대상자는 한국장학재단 학사정보가 현재 '휴학'상태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② 2026-1학기 복학신청자의 한국장학재단 학사정보는 복학 신청 기간(2026. 1. 8.(목) ~ 2. 6.(금)) 이후 2026. 2.11.(수)에 일괄 '재학(복학)'으로 변경 예정입니다. * 학자금대출(생활비) 실행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휴학(학과사무실 방문접수) 가. 신청방법 휴학원 작성(학과사무실) → 지도교수상담 → 장학(등록금)확인→학적담당자 제출 3. 자퇴(학과사무실 방문접수) 가. 신청방법 자퇴원 작성(학과사무실) → 지도교수 상담 → 진로심리개발센터 → 교무학생처(장학(등록금)확인→학적담당자) 제출 ※ 모든 휴학, 자퇴는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본 대학 학과 조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문의 : 각 학과 사무실 ※학과사무실 번호는 경민대 홈페이지(https://www.kyungmin.ac.kr/homepage/index.do) [경민대학교 홈페이지 → 학과소개 → 개열 별 학과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5-2학기 재학생 학적변동 일시중단 안내
2025-2학기 재학생 학적변동(휴학 및 자퇴) 일시중단 안내 가. 대 상 : 2025-2학기 재학생 전체 나. 기 간 : 2025. 12. 1.(월) ~ 2026. 1. 5.(월) 2026. 1. 6.(화)부터 학적변동 가능 다. 기타사항 : 현재 휴학생의 경우 학적변동 가능 * 학적변동 = 휴학 및 자퇴 2025. 11. 교무학생처장
2025-2학기 특별장학-2유형(교내장학금) 지급 안내
1. 지급목적 : 2025학년도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Ⅱ유형(대학연계지원형)사업 보전계획에 따라 교내장학금예산을 별도로 확충하여 「특별장학-2유형」으로 지급 2. 지급대상자 : 2025-2학기 국가장학금Ⅰ유형 수혜자로 직전학기 성적이 80점 이상인 자(편입생은 성적기준 미적용) 3. 지원구간별 지급금액 - 기초·차상위~4구간 : 200,000원 - 5구간 : 150,000원 - 6~9구간 : 100,000원 - 다자녀, 장애학생 : 250,000원 ★ 단, 등록금범위 내 지급으로 등록금 잔액에 따라 개인별 지급 금액이 상이함 ★ 등록금 잔액이 10만원 미만인 경우 미지급 4. 장학금액 확인방법 -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 학사 → 학적관리 → 개인신상조회 → 장학이력 5. 지급방법 가 학자금대출 미실행자 : 학생 본인 계좌지급 나. 학자금대출 실행자 : 대학 → 기관 대출 상환처리(기관 : 한국장학재단, 국군재정관리단) 다. 그 외 기관 대출 실행자 : 학생이 직접 대출 상환처리(기관 : 공무원연금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등) → 미상환시 2026-1학기 국가장학 및 학자금대출 신청 불가 / 교내장학금 지급 불가 6. 지급일 : 2025. 12. 05.(금)
2026-1학기 교내장학금 신청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교내장학신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어 기일내에 장학금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장학 : 교내장학제도 (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생지원-> 장학안내) 참고 - 정규학생 : 1. 교내장학(재학생 장학) 참조 - 산업체위탁생·전공심화 : 2. 산업체위탁생/전공심화 장학 참조 □ 신청기간 : 2025년 12월 15일(월) 09:00 ~ 12월 31일(수) 18:00까지 기간 엄수 □ 신청방법 : >> 교내장학신청 바로가기 << - 장학관리 -> 신청장학관리 -> 장학금 신청 클릭 후 -> 본화면 우측 중앙 신규버튼 클릭 후 장학명 선택 - 학교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시 각 장학별 해당서류를 스캔하여 업로드하고, 원본은 별도로 신청기간 내 학과에 직접 제출 □ 자세한 문의 : 각 해당 학과 사무실 >> 학과연락처 바로가기 << 【유의사항】 1. 모든 장학생은 직전학기(2025-2학기) 성적이 미취득과목없이 2.5 또는 3.0 이상이어야하며, F 또는 NP가 없어야 합니다. 2. 미등록 휴학의 경우에는 장학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3. 신청기간 이후엔 모든 장학금 신청이 종료되며, 신청한 장학은 담당교수 추천에 따라 장학종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1인이 지급받는 모든 장학금은 등록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단, 해외연수장학, 반대표장학, 근로장학등 생활비성 장학 제외)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실행자는 대출로 상환처리됩니다. 6. 국가장학금 미신청자는 소득분위가 파악이 안되어 교내장학금을 신청하여도 추천받지 못할 수 있으므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기간 : 2025년 11월 20일(목) 09:00 ~ 12월 26일(금) 18:00 가구원동의까지 완료해야 소득구간이 나옵니다. ※ 가족장학 상대 학번입력, 교직원 장학 해당 교직원 직번 입력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장학 신청(추천) 대상자에서 제외
2026-1학기 주거안정장학금 1차 신청기간 안내
<2026-1학기 주거안정장학금 1차 신청기간 안내> ☞ 주거안정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 www.kosaf.go.kr ★ 학자금 지원구간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인 학생만 해당 1. 신청대상 1)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하고, 2026.01.01 기준 만 39세 이하로 미혼인 자 2)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 - 재학생 :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이수, 직전학기 백분위 70점 이상 - 장애인 학생은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제한 없음 - 편입, 재입학 등의 사유로 직전학기 성적 산출이 불가한 경우 신입생 성적기준 적용 3) 당해 학기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시,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으로 확인된 자 4) 부모 모두 가구원 동의를 완료하였으며, 부모의 주소지가 소속 대학을 기준으로 통학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에 해당하는 자 ※ 본 대학 소재지는 경기도 의정부시로, 부모 주소지가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및 경기도)인 학생은 지원 불가 (단, 인천광역시 행정구역 중 옹진군 전체, 강화군 교동면, 삼산면 및 서도면은 가능) 2. 신청기간 : 2025. 11. 20.(목) 9시 ~ 12. 26.(금) 18시 3.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기간 : 2025. 11. 20.(목) 9시 ~ 2026. 01. 02.(금) 18시 ※ 주거안정장학금은 본인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어도 가구원 동의를 필수로 완료해야 함 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또는 모바일 앱 5. 신청문의 : 1599-2000
2026-1학기 국가장학금Ⅰ유형, 국가근로장학금 1차 신청기간 안내
<2026-1학기 국가장학금Ⅰ유형 1차 신청기간 안내> ☞ 국가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 www.kosaf.go.kr ★ 신청 후 한국장학재단 소득구간 산정까지 최소 8주 이상 소요되므로, 2026-1학기 등록금에서 "감면"을 희망하는 경우, 반드시 1차 신청기간 초반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대상 : 신입생, 재학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등 모든 대학생 ※ 재학생은 1차 신청이 원칙이며, 재학 중 2회에 한해 2차 신청으로 수혜 가능 2. 신청기간 : 2025. 11. 20.(목) 9시 ~ 12. 26.(금) 18시 3.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기간 : 2025. 11. 20.(목) 9시 ~ 2026. 01. 02.(금) 18시 ※ 서류 제출 대상자는 온라인으로 서류 제출 필수, 신청 2~3일 후 누리집 및 모바일 앱에서 제출 필요 서류 확인 ★ 서류 미제출, 가구원 미동의시 2026-1학기 국가장학금 수혜 불가 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 및 모바일 앱에서 신청 5. 신청문의 : 1599-2000 --------------------------------------------------------------------------------------------------------------------------------------------------------------------------------------------------------------------------- <2026-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1차 신청기간 안내> ☞ 국가근로장학금 신청 바로가기 : www.kosaf.go.kr ★ 학생자치단체, 반대표, 튜터링(튜터) 참여 학생, 4대보험 가입자(산업체위탁과정 포함) 등은 국가근로 활동이 불가함 1. 신청기간 : 2025. 11. 20.(목) 9시 ~ 12. 26.(금) 18시 2. 신청대상 : 2026-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일반 유형 및 하계방학 국가근로를 희망하는 학생 3. 서류제출 및 가구원 동의기간 : 2025. 11. 20.(목) 9시 ~ 2026. 01. 02.(금) 18시 ※ 서류 제출 대상자는 온라인으로 서류 제출 필수, 신청 2~3일 후 누리집 및 모바일 앱에서 제출 필요 서류 확인 ★ 서류 미제출, 가구원 미동의시 2026-1학기 국가근로장학금 수혜 불가 4.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s://www.kosaf.go.kr) 및 모바일앱을 이용하여 신청 5. 문의사항 : ☎ 1599-2290 ※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근로장학금을 신청 한 학생만 학교에서 모집하는 국가근로장학생을 신청 할 수 있음.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양주시 가족센터 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중인 양주시가족센터가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양주시가족센터는 가족친화적인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가족들의 상담과 교육, 문화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친화문화조성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역사회의 돌봄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사업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양주시는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양주시가족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성과, 실적, 아이돌보미 확보, 기관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 양주시가족센터는 도농지역 56개 기관 중 A등급을 획득한 16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 이은순 양주시가족센터장도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창열 단장은 “이번 장관상 수상과 관련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수탁운영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 현재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구리시 구리시청 직장어린이집▲의정부시 탑석한빛 어린이집▲고양특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가능점·10호점·11호점 ▲양주시가족센터▲의정부시 의돌이어린이집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 15학번 이오욱, JTBC <싱어게인4> Top10 진출
○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 15학번 이오욱군이 JTBC 에서 65호 가수로 출연해 뛰어난 실력을 선보이며 Top10에 진입했다. 그는 시즌 전체에서 뚜렷한 음악적 개성과 안정된 퍼포먼스를 통해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이오욱군은 ‘from mark’, ‘삐딱하게’, ‘소년이 어른이 되어’, ‘ugly’ 등 다양한 곡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며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특히 ‘from mark’는 그의 감성적 디테일과 보컬의 밀도감이 가장 돋보인 무대로, 미니멀한 편곡 속에서도 풍부한 감정선을 표현해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 ‘삐딱하게’에서는 과감한 해석과 개성 넘치는 보컬 톤으로 무대를 새롭게 재창조했고, ‘소년이 어른이 되어’에서는 메시지 중심의 서정적 보컬로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ugly’에서는 폭발적인 에너지와 선명한 음색을 바탕으로 무대를 압도하며 완성도 높은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입증했다. ○ 이오욱군의 Top10 진입은 개인의 성과를 넘어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의 경쟁력과 교육 방향성을 보여주는 자랑스러운 사례로 평가된다. 그의 도전은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주고 있으며, 학과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있다. ○ 현재 그는 Top7 진입과 결승전을 향한 라운드를 앞두고 있으며, 새로운 무대에서 또 어떤 변화와 성장을 보여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오욱군의 음악적 열정과 도전을 향한 팬들의 응원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경민대학교 “JOY with RISE 2025” 성과전시회 성료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는 12월 9일과 10일 양일간 경민대학교 기념관에서 ‘JOY with RISE 성과전시회’를 성대하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 개막식에는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 경민학원 홍문종 학원장,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의정부시의회 김연균 의장, 계원예술대학교 김성동 총장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전국 대학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올해 성과전시회는 ‘JOY with RISE’를 주제로 혁신지원 WOW사업, LINC 3.0, HiVE, LiFE 사업이 성공적으로 종료된 이후 새롭게 추진 중인 3주기 혁신지원JOY사업과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 RISE사업의 성과를 집중적으로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해 성과전시회는 아날로그전시를 탈피한 디지털전시회로 교육혁신, 산학협력, 지역혁신 분야에서 추진된 다양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며 경민대학교의 미래 전략을 소개했다. ○ 홍지연 총장은 “digitalized contents로 선보인 2025년 성과전시회는 우리에게도 새로운 도전이고 JOY사업과 RISE사업을 통해 지역혁신과 직업교육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급변하는 AI·DX 시대를 준비하고 선도하는 경민대학교가 되도록 더욱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경민대학교는 자율개선대학, 혁신지원사업, LINC+, LINC 3.0, HiVE, LiFE 등 주요 정부 재정지원 사업에 연속적으로 선정되며 교육혁신 역량을 입증해왔다. 2025년에는 JOY사업과 RISE사업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강화하며 경기북부 대표 직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경민대학교,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전문대학 부문 우수 창업성과상 수상
○ 경민대학교가 ‘2025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전문대학 부문에서 ‘우수 창업성과상’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교육부 대학알리미 자료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보육센터 운영·경영평가 자료를 기반으로 전국 대학의 창업 인프라, 창업 지원, 창업 성과 등을 종합 분석해 이루어졌다. ○ 경민대학교는 특히 창업보육센터(BI)의 실질적인 사업화 지원 역량과 입주기업의 성장 성과가 돋보이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는 자체 예산을 투입해 비즈니스라운지, 공용장비실, 제품촬영실, 화상회의실 등 창업 인프라를 확충하여 기업이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사업화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이를 기반으로 교육, 네트워킹, 촬영·제작, 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 또한 외부 창업보육지원사업 및 자립화 예산을 활용해 시제품 제작, 인증, 홍보 콘텐츠 제작, 전문 컨설팅 등 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강화해 왔다. 아울러 경기북부 창업보육센터, 의정부시,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전시회 참가, 교육 프로그램, 자금 연계 등 입주기업의 판로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한 연계 지원 체계도 구축했다. ○ 이 같은 창업 인프라 고도화와 체계적인 지원의 결과, 입주기업들은 매출 증가, 고용 확대, 정부지원사업 선정, 기술개발 성과 등 다방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으며, 특히 의료기기 분야 기업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는 평가다. ○ 시상식은 12월 9일 서울 매일미디어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경민대학교는 전문대학 부문에서 우수한 창업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 경민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인프라 확충과 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사업화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경민대학교 경민직장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채용 공고
경민대학교 경민직장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구분 고용형태 모집인원 모집부서 및 담당업무 / 지원자격 원장 계약직 0 명 ▣담당업무 1. 어린이집 전반적 운영 총괄 및 교사 코칭 2. 어린이집 원아 및 신규모집 학부모 상담 3. 어린이집 대외 협력 업무 ▣지원자격 1. 영유아보육법에 의한 「어린이집 원장의 자격기준」적합자 2.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제21조 [별표1] 「가.일반기준」에 해당 하는 자로, 어린이집 운영경력 5년 이상 경력자 3. 보육학, 아동학, 유아교육 등 관련학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4. 영유아보육법 제20조(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우대사항 - 어린이집 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자 - 교육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영.유아 기관 관련 행정업무 유경험자 ※ 1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육교사 계약직 0 명 ▣담당업무 1. 어린이집 담임교사 2. 어린이집 원생 생활지도 및 일과 운영 3. 연령별 교육과정 담당 ▣지원자격 1. 영유아보육법 제 16조 및 동법 제20조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2.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소지자 및 유치원 정교사 자격 소지자 3. 어린이집 교사 3년 이상 경력자 4. 유아교육학, 아동학, 보육학 등 관련학과 전문학사학위 이상 소 지자 ▣우대사항 1. 어린이집 담임교사 1년 이상 경력자 2. 어린이집 인증 평가제 유경험자 3. 교육행정 관련 행정업무 유경험자 ※ 2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원 계약직 0 명 ▣ 담당업무 1. 어린이집 행정 및 재무관련(회계) 업무 ▣ 지원자격 1. 전문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2. 세무/회계 관련 자격증 소지자 3. 공무원 임용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1. 어린이집 재무관련 회계 업무 유경험자 2.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사용 유경험자 ※ 3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공통사항 자격요건 ▣본 대학 교직원인사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사용 유경험자 ▣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국가보훈대상 및 장애인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우대함 ▣ 기독교 정신에 따른 본 대학의 교육이념(신앙, 애국, 효도)을 이해하고 구 현을 위해 협조하기를 원하는 자 3. 임용조건 연번 구분 임용기간 지급보수 비고 1 직장어린이집_원장 면접이후 협의 학교 내규에 따름 2 직장어린이집_교사 임용일 ~ 1년 학교 내규에 따름 3 직장어린이집_직원 임용일 ~ 1년 학교 내규에 따름 가. 4대 보험(국민,건강,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퇴직금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지급함 4. 전형절차 가. 서류전형 → 면접대상자 통보 → 직무역량검사 → 임원면접 → 최종합격 나. 면접대상자 및 면접일정 추후 통보 예정 5. 접수기간 및 전형방법 가. 접수기간 : 2025.12.11.(목) ~ 2025.12.21.(일) 까지접수된 것에 한함 나. 접수방법 : 본 대학 홈페이지에서 채용지원서(소정양식)를 다운로드하여 e-mail 접수 다. 전형방법 :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전형(유선으로 개별통지)을 시행함 6. 제출서류 가. 경민직장어린이집 채용지원서 1부 - 지원분야에 맞는 양식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서는 반드시 이름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자격증 사본 각 1부 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마. 세례증명서 및 소속교회 당회장 추천서(별도양식 없음, 원장에 한함) 각 1부 ※ 채용지원서는 한글파일 제출, 그 외 제출자료는 PDF로 변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제출된 채용지원서(한글파일)는 채용일정이 종료됨과 동시에,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 처리함 7. 문의 및 제출처 가. 문 의 : 031) 828-7024 나. 제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서부로 545 경민대학교 효행관 205호 행정지원처 다. e-mail : rainman@nate.com 8. 유의사항 가. 채용지원서의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함 나. 지원서 착오기재 및 서류미비로 인한 심사의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 다. 면접대상자는 개별통지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라. 합격자 통지 이후, 성범죄경력 조회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2025. 12. 경 민 대 학 교 총 장 (직인생략)
경민대학교 재정지원사업단 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경민대학교 재정지원사업단 계약직 직원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구분 고용형태 모집인원 모집부서 및 담당업무 / 지원자격 직원 계약직 0 명 ▣모집부서 및 담당업무 1. 모집부서 : 사업단 또는 행정부서(채용 후 배정) 2. 담당업무 : 부서 행정업무 등 ▣지원자격 1. 전문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우대사항 1. 대학 행정업무 유경험자 ※ 1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교 계약직 0 명 ▣ 모집부서 및 담당업무 1. 모집부서 : 간호학과 2. 담당업무 : 부서행정 업무 또는 학과행정 업무 ▣ 지원자격 1. 전문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 ▣ 우대사항 1. 대학 행정부서 업무 유경험자 ※ 2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공통 자격요건 가. 본 대학 교직원인사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우대사항 :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참조 다. 국가보훈대상 및 장애인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우대함 3. 임용조건 연번 구분 임용기간 지급보수 비고 1 재정지원사업단_직원_계약직 임용일 ~ 1년 학교 내규에 따름 가. 4대 보험(국민,건강,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퇴직금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지급함 나. 임용기간 : 1년 단위로 근무평가를 통해 재계약 여부를 결정함 4. 전형절차 가. 서류전형 → 면접대상자 통보 → 직무역량검사 → 임원면접 → 최종합격 나. 면접대상자 및 면접일정 추후 통보 예정 5. 접수기간 및 전형방법 가. 접수기간 : 2025.12.02.(화) ~ 2025.12.14.(일) 까지접수된 것에 한함 나. 접수방법 : 본 대학 홈페이지에서 채용지원서(소정양식)를 다운로드하여 e-mail 접수 다. 전형방법 :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전형(유선으로 개별통지)을 시행함 6. 제출서류 가. 경민대학교 채용지원서 1부 - 지원분야에 맞는 양식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서는 반드시 이름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자격증 사본 각 1부 ※ 채용지원서는 한글파일 제출, 그 외 제출자료는 PDF로 변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마. 제출된 채용지원서(한글파일)는 채용일정이 종료됨과 동시에,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 처리함 7. 문의 및 제출처 가. 문 의 : 031) 828-7024 나. 제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서부로 545 경민대학교 효행관 205호 행정지원처 다. e-mail : rainman@nate.com 8. 유의사항 가. 채용지원서의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함 나. 지원서 착오기재 및 서류미비로 인한 심사의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 다. 면접대상자는 개별통지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라. 합격자 통지 이후, 성범죄경력 조회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2025. 12. 경 민 대 학 교 총 장 (직인생략)
경민대학교부설유치원 교직원 채용 공고
경민대학교부설유치원 교직원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지원자격 구분 고용형태 모집인원 모집부서 및 담당업무 / 지원자격 교육 과정반 교사 교원 0 명 ▣담당업무 - 유치원 교육과정반 담임교사 - 유치원생 생활지도 및 일과 운영 - 연령별 수업 담당 ▣지원자격 -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유치원 정교사 2급 소지자 - 유치원 3/4/5세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경험자 - 유치원 교사 경력 3년 이상(방과후과정반 포함) - 교육공무원 임용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 유치원 교육과정반 담임교사 1년 이상 경력자 - 교육관련 학과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교육행정 관련 행정업무 유경험자 ※ 1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방과후 과정반 교사 교원 0 명 ▣담당업무 - 방과후과정반 담임교사 - 교육과정반 부담임 - 방과후과정반 하원차량지도 ▣지원자격 -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 - 유치원 정교사 2급 소지자 - 교육공무원 임용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우대사항 - 유치원 1년 이상 경력자 - 교육과정반 교사와 협력이 가능한 자 ※ 2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조리사 계약직 0 명 ▣ 담당업무 - 유치원 급, 간식 조리 총괄 - 식자재 주문 및 소독 등 위생 안전관리 - 급식실 환경 관리 ▣ 지원자격 - 고등학교 이상 졸업자 - 한식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 공무원 임용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유치원 급식 근무 경험이 있는 자 - 단체 급식 근무 경험이 있는 자 ※ 3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입차 버스기사 계약직 0 명 ▣ 담당업무 - 유치원 등/하원 버스운전 - 유치원 버스 청결 및 안전관리 - 유치원 주변 환경 관리 ▣ 지원자격 - 유아용 승합차(유아용 9~15인승) 소지자 - 운전으로 인한 사고가 없는 운전자 - 공무원 임용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우대사항 - 대형면허(유아용39인승) 1종 이상 운전자 - 유치원 버스 운전기사 경험이 있는 자 - 대형버스 운전기사 경험이 있는 자 - 의정부 교통지리에 밝은 자 ※ 4번 채용지원서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공통사항(교사 / 방과후과정반교사 에 한함) 자격요건 ▣본 대학 교직원인사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경기도교육청 업무포털 및 에듀파인 사용 유경험자 ▣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자 ▣ 국가보훈대상 및 장애인대상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우대함 ▣ 기독교 정신에 따른 본 대학의 교육이념(신앙, 애국, 효도)을 이해하고 구현을 위해 협조하기를 원하는 자 우대사항 ▣입학 상담 원아모집 학부모 응대 경험자 ▣ 기본 문서 작성 능력(MS OFFICE, 한글) 및 SNS, 포토샵, 일러스트레이 션, 캔바, 노션 등 디지털 활용 수업 경험자 ▣ 학급 구성 및 놀이 환경 셋업 역량 보유자 ▣ 팀 티칭 및 협업 경험자 ▣ 시설관리, 학부모상담, 정보공시 등 행정 업무에 대한 경험과 책임감이 있 는 자 ▣ 경민대학교 유관 학과(실용음악과, 레포츠과 등)와 연계하여 수업 및 교류 에 적극적인 자 3. 임용조건 연번 구분 임용기간 지급보수 비고 1 경민유치원_교육과정반교사 교원 학교 내규에 따름 2 경민유치원_방과후과정반교사 교원 학교 내규에 따름 3 경민유치원_조리사 계약직 학교 내규에 따름 4 경민유치원_지입차 버스기사 계약직 학교 내규에 따름 가. 4대 보험(국민,건강,고용,산재보험) 가입 및 퇴직금은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지급함 4. 전형절차 가. 서류전형 → 면접대상자 통보 → 직무역량검사(해당자) → 임원면접 → 최종합격 나. 면접대상자 및 면접일정 추후 통보 예정 5. 접수기간 및 전형방법 가. 접수기간 : 2025.11.28.(금)~ 2025.12.14.(일) 까지접수된 것에 한함 나. 접수방법 : 본 대학 홈페이지에서 채용지원서(소정양식)를 다운로드하여 e-mail 접수 다. 전형방법 :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전형(유선으로 개별통지)을 시행함 6. 제출서류 가. 경민유치원 채용지원서 1부 - 지원분야에 맞는 양식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수집 ․ 이용에 대한 동의서는 반드시 이름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자격증 사본 각 1부 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마. 세례증명서 및 소속교회 당회장 추천서(별도양식 없음, 해당자에 한함) 각 1부 ※ 채용지원서는 한글파일 제출, 그 외 제출자료는 PDF로 변환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바. 제출된 채용지원서(한글파일)는 채용일정이 종료됨과 동시에,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파기 처리함 7. 문의 및 제출처 가. 문 의 : 031) 828-7900~2 나. 제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 서부로 545 경민대학교부설유치원 다. e-mail : kmpreschool@kyungmin.ac.kr 8. 유의사항 가. 채용지원서의 기재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함 나. 지원서 착오기재 및 서류미비로 인한 심사의 불이익은 본인에게 있음 다. 면접대상자는 개별통지하며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라. 합격자 통지 이후, 성범죄경력 조회 결격사유가 있을 경우, 임용을 취소함 2025. 11. 경민대학교부설유치원장 (직인생략)
2026학년도 1학기 경민대학교 교수초빙(2차)
2026학년도 1학기 경민대학교 교수 초빙[2차] 섬김,모심,채움,나눔을실천하는대학교! 뜨거운열정,힘찬비상! 사람을 키우는 경민대학교! 경민대학교에서 열정과 능력을 지닌 교수님을 다음과 같이 초빙 합니다. 1. 초빙분야 및 인원 비정년트랙 전임교원 계약제조교수 학과 전공분야 지원자격 초빙인원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 언어재활 - 해당 전공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 언어재활기관 3년 이상인 자 - 보건복지부 1급 언어재활사 소지자 우대 1 응급구조학과 응급구조학, 응급의학 - 전공분야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 1급 응급구조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의사면허 소지자 - 교육 및 강의 경력자 우대(전문내과응급처치학, 전문외상처치학, 전문신장소생술, 전문기도관리 등) 1 소방안전관리과 전기공학 - 전공분야 박사수료 이상 - 소방전기강의 가능자 - 소방관련 국가기술자격 소지자 우대 1 2. 지원자격 ①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② 초빙분야의 지원자격에 해당하는 자 ③「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의한 교원자격기준을 충족하는 자 ④ 기독교 정신에 따른 본 대학의 교육이념(신앙, 애국, 효도)을 이해하고 그의 구현을 위해협조하기를 원하는 자 3. 제출서류 ※‘우편 제출’및‘이메일 제출’2가지 모두 제출 하여야 접수 완료 됩니다. [우편 제출 항목] ① 교원임용지원서(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본 대학 소정양식) ② 자기소개서(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 ③ 연구실적 목록(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 ④ 졸업(학위)증명서 및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학사 편입학자는 전적학교 포함 - (박사)외국 학위 소지자는 한국연구재단에 신고한 학위신고접수증 첨부 - (학사, 석사)외국 학위 소지자는 Apostille(아포스티유) 혹은 이에 준하는 공문서 첨부 ⑤ 연구실적물(SCI, SCIE, SSCI, AHCI, SCOPUS 등 기재 논문 증빙자료 첨부 필수) - 석·박사 학위논문 및 최근 4년(2022.03.01. 이후) 이내 발표된 연구실적물 - 등재확인 증빙자료 미첨부시 연구실적 불인정 ⑥ 경력 및 재직증명서(담당업무 기재 필수, 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경력) 각 1부 - 시간강사 경력은 주당 강의시수 명기 ⑦ (공적)경력증명서 (3중 택 1부) ※필수 - 산업체(직장) 경력은 아래의 서류 중 하나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함(3중 택 1) - 아래 증명서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한 것에 한함 제출 서류명 발급기관명 비 고 국민연금가입 증명서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 (www.nps.or.kr) 지역가입자 제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 ( www.nhis.or.kr) 〃 사업자등록 증명원 세무서 사업자등록증사본 불가 ⑧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 1부 ⑨ 세례증명서 및 소속교회 당회장 추천서(별도양식 없음, 해당자에 한함) 각 1부 ※ 서류 보관을 위해 모든 증빙자료에는 스테이플러 사용금지 [이메일 제출 항목] (ssinyo0526@kyungmin.ac.kr) ① 교원임용지원서(본 대학 소정양식)_한글파일(.hwp)로 제출 ② 자기소개서(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 1부 ③ 교육경력사항계산표_엑셀파일(.xlsx)로 제출 - 모든 시간강사 및 강사 경력은 학기단위로 기재 [1학기(2024.03.01. ~ 2024.08.31.), 2학기(2024.09.01. ~ 2025.02.28.) ] ④ 연구실적 목록(출력 및 날인하여 제출 1부) 4. 전형방법 ① 1차전형 : 서류심사 -전공적합성 및 연구실적 등의 기초·전공심사 ② 2차전형 : 면접심사(모의강의) -교원으로서의 자질 및 인성, 대학 발전기여 가능성 등을 심사 -대상자는 개별적으로 통보 학과 전공분야 모의 강의 시간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 언어재활 언어발달 또는 언어재활 관찰 10분 응급구조학과 응급구조학, 응급의학 전문내과응급처치학 또는 전문외상처치학 소방안전관리과 전기공학 소방전기일반 5. 접수기간 및 제출처 ① 접수기간 : 2025.11.14.(금) ∼ 2025.11.20.(목) 까지 ② 접수방법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 마감시간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겉봉에 교수초빙서류기재 ③ 접 수 처 : (우) 11618 경기도 의정부시 서부로 545 (가능동) 경민대학교 효행관 2층 통합행정사무실‘산학기획처 HR인사파트’ ④ 문 의 처 : (유선) 031-828-7088 (전자우편) ssinyo0526@kyungmin.ac.kr 6. 임용조건 ① 임용예정일 : 2025.01.01.(언어치료학과 및 응급구조학과), 2025.03.01.(소방안전관리과) ②비정년트랙 계약기간은 1년으로 함 7. 기타사항 ① 서류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 제출 및 연구실적 등에 부정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나 신원조회 결과 부적격 판정 시 임용 후라도 임용을 취소함 ② 제출 서류의 허위기재, 착오기재 등으로 인한 심사상의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에게 있으며, 제출서류가 미비 되었을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 될 수 있음. ③ 면접심사 대상자는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④ 각종 제출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 사본을 제출할 때에는 원본 대조 후 접수함 ⑤ 연구실적물은 불합격자에 한하여 지원자의 주소로 일괄 발송함 ⑥ 임용에서 탈락한 지원자는 최종 합격 통보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본교 서식(붙임4_채용서류반환신청서)을 활용하여 제출한 채용 서류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후 반환 요청이 없는 채용서류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보안폐기 시행 예정 (채용서류 반환청구 요청지 : ssinyo0526@kyungmin.ac.kr) ⑦ 외국어로 작성된 서류 및 실적물은 반드시 지원자 본인이 날인 또는 서명한 국문 번역문이나 공증된 국문 번역문을 제출하여야 함 ⑧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대학 교원인사 관련 규정을 준용함 2025. 11. 06. 경 민 대 학 교 총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