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양주시 가족센터 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12.12(금)
- 조회수 36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중인 양주시가족센터가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 양주시가족센터는 가족친화적인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가족들의 상담과 교육, 문화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가족친화문화조성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지역사회의 돌봄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공동육아나눔터 사업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양주시는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년 아이돌봄서비스 소통의 날’ 행사에서 양주시가족센터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5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성과, 실적, 아이돌보미 확보, 기관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 양주시가족센터는 도농지역 56개 기관 중 A등급을 획득한 16개 기관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 이은순 양주시가족센터장도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창열 단장은 “이번 장관상 수상과 관련해,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수탁운영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전했다.
○ 현재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구리시 구리시청 직장어린이집▲의정부시 탑석한빛 어린이집▲고양특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가능점·10호점·11호점 ▲양주시가족센터▲의정부시 의돌이어린이집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