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전직무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 시행

  • 작성자 박찬준
  • 작성일 2024.07.08(월)
  • 조회수 636

1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보건의료행정과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그램 중 인턴십 프로그램의 사전직무교육을 수료하고 7월 8일부터 4주-8주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래내일일경험 정부지원사업은 프로젝트형, 인턴형, 기업탐방형, ESG지원형의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경민대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인턴형으로 직접 학생들이 기업에 방문하여 현장업무를 수행하면서 일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지원사업이다.

 

직무역량을 중시하는 채용 트렌드 변화(베스트인재형 → 직무적합형)에 대응하여 청년층의 일경험 수요를 충족하고 산·관·학 협업을 기반으로 사회초년생 청년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동시장의 원활한 진입을 지원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으로서, 지난 4월~6월까지 3개월 동안 운영기관(잡모아 박문순 대표이사)과 밀도 높은 준비작업을 거쳐 보건의료행정과 학생들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으로 맞춤 매칭 지원을 위해 “의정부 관내 병.의원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인턴십 협약체결, 현장방문 사업설명회 및 질의응답 등 물심양면의 지원을 통해 1~4학년 재학생 총 76명의 학생들이 28개의 의료기관에 참여하여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내일일경험 인턴형은 먼저 참여 기업과 청년을 매칭 시키고 사전직무교육을 받은 후 인턴형 일경험 순서로 진행되는데 참여 청년에게는 1일 5시간 근무기준 4주 단위로 140만원 수당이 지급된다. 사전직무교육에는 추병원, 모커리한방병원, SDH서울대효요양병원 등 의정부 지역 산업체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이 진행되었다.

 

차재빈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은 “2주간 사전직무교육을 마치고 학생 희망에 따라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4주~8주간 일경험을 진행하는데 무탈하게 대학에 복귀하여 지역의료 현장의 장단점 및 개선점을 잘 파악하여 수업의 집중도를 높이고 취업의 질을 높이는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당부하였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 의료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고 하였다.

 

경기북부지역 보건의료 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대학으로서 이번 산.학.관 협업을 통해 지역 보건의료 인력양성과 기업-대학 간 협력 네트워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