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호텔조리과 ‘현대그린푸드’로부터 인재 육성 장학금 기탁받아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4.06.07(금)
  • 조회수 872

보도자료사진- 현대그린푸드 장학금 기탁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호텔조리과는 지난 6월 5일에 효행관 라아홀에서 현대그린푸드로부터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받는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는 종합식품기업으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외식, 케어푸드 등 식품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국민에게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을 제공하여 식생활에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넓히며 종합식품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경민대학교와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19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현대아카데미 운영을 비롯하여 상호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경민대학교는 지정 장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현대그린푸드에서 기탁받은 장학금을 호텔조리과 재학생 중에 현대그린푸드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참여와 입사 지원 학생 등 우수 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더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지원 기반이 마련해 주신 것 매우 감사하다”라며 “우리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표준현장실습학기제와 다양한 전문교육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지는 산학협력 활동들이 양 기관의 상생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권기완 호텔조리과 학과장은“현대그린푸드가 장학금 기탁을 통해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호텔조리과에서 우수 인재가 배출되기를 기대하는 의미에서 장학금을 기탁하는 만큼 학생 지도를 더욱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호텔조리과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 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기탁을 통해 호텔조리과 교육 발전에 디딤돌이 마련되고 현대그린푸드에 지원하는 우수 인재 양성에 선순환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한편 경민대학교 호텔조리과는 ‘혁신지원 WOW사업’과 ‘LINC 3.0 YIUM사업’을 바탕으로 매년 권위 있는 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자 배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급호텔 및 외식기업과의 MOU를 통한 우수한 취업처 확보, 1인 실습이라는 최신 교육시설 환경 구축과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