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학과개설 3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3.09.19(Tue)
  • 조회수 498

소방과30주년

소방과 30주년_2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학과장 현성호 교수)에서는 지난 9월 15일(금) 홍지연 총장,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 윤명오 한국 119청소년단 총재등 내외빈 및 재학생, 졸업생등 약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정민 교수의 사회로 효행관 1층 인성홀에서 학과개설 30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하였다. 행사는 공연예술과의 뮤지컬공연으로 오프닝무대를 시작하였으며, 행사에 참석한 홍지연 총장은 우리 대학의 소방안전관리과가 30년동안 지속될 수 있었던 건 학과교수들이 학생들을 열정적으로 지도한 덕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또한, 유해공 의정부소방서장은 대학생 의용소방대 및 119 청소년단 활동등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관계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면서 학과개설 30주년을 축하한다고 전했다. 윤명오 총재는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가 소방안전관리과로서의 정체성을 실현하는 선도적인 학과로서 그동안 배출한 약 3,000여명의 동문들이 대한민국 소방을 이끌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 말로 축사를 대신하였다.

 

  본 행사에서 30년 근속한 현성호 교수에 대한 감사패 증정도 있었다. 감사패는 김대중 총동문회장이 동문들을 대표하여 시상하였다. 현성호 교수는 감사의 인사말에서 “살면서 가장 잘한 일중 하나가 교직을 선택하고 학생들을 만나 수업하고 엠티가고 학생들을 지도한 것”이라며 “학교 올 때가 가장 행복하고 즐겁고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소방안전관리과 총동문회에서는 전체 학과교수님들께 감사의 선물을 별도로 준비하기도 하였으며, 재학생 7명에 대해 졸업생들이 직접 재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시상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더불어 학과교수들도 제자사랑 장학생에 대한 시상을 하였다.

 

  김대중 총동문회장은 축사에서 “본 행사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졸업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졸업생들을 대표하여 5명의 동문들이 회고사를 진행하기도 하였디. 졸업생들은 한결같이 학교다닐 때보다 훨씬 좋아진 학교건물과 실습실로 캠퍼스 위상이 달라진 것 같다며, 재학생들을 부러워하기도 하였다. 좋은 학습환경에서 멋진 꿈을 실현하는 동문후배들이 되기를 바란다는게 공통적인 소견이였다. 한편, 학과교수들은 이번 행사를 계획하고 점검하고 준비한 총동문회 준비위원들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하기도 하였다.

  엔딩공연으로 효충사관과의 예도시범과 태권도외교과의 태권시범단 공연이 있었다. 행사 종료 후 참석자들에게는 소방안전관리과 총동문회에서 준비한 기념품과 저녁 뷔페식사가 제공되었디.

 

  한편,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지난 1993년에 개설한 1세대 소방학과로 학과의 교육과정은 소방공무원 및 소방관련 자격증을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4년제 학사학위도 수여하는 과정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7년간 141명의 소방공무원을 배출하였으며, 교육부 사회맞춤형 사업학과로 2학년 취업반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학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과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문의전화: 031-828-7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