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 기관 선정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5.13(화)
  • 조회수 117

경민대학교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 기관 선정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는 행복한 아이 세상을 위한 질 높은 육아 서비스 전문기관인 고양특례시(이하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 기관(연 17억 규모, 5년간 총 85억)으로 선정되었다.

 

○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고양시 내 영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전문 육아서비스와 놀이 활동 공간을 제공하며,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이 사업을 통해 경민대학교와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부모 및 교직원의 행복을 위한 지지적 체계 구축, 영유아의 행복을 위한 연구,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네트워크를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새로운 협력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다함께돌봄사업 운영을 위해 대학의 사회적 책무 및 아동의 권리, 복지를 중시하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 지역기반 연계 교육활동 지원 등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은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수탁기관으로 선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 기회를 통해 영유아가 성장하기에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앞으로도 대학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역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 현재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금번에 선정된 고양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포함하여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11호점, 구리시 구리사랑 직장어린이집, 양주시 가족센터, 의정부시 의돌이어린이집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