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4.29(화)
  • 조회수 190

경민대 유아교육학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사진1

경민대 유아교육학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사진2

경민대 유아교육학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사진3

경민대 유아교육학과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 성공적으로 마무리 사진4

○ 2025년 4월 24일(목), 경민대학교 유아교육학과(학과장 홍지희 교수) 3학년 학생들이 혁신지원 JOY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봉사는 경민대학교가 위탁 운영 중인 구리사랑 어린이집과 의돌이 어린이집 유아(3~5세)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함께 지키는 지구, 함께하는 ESG’를 주제로 활발히 이루어졌다.

 

○ 본 활동은 자원 순환, 환경 보호, 멸종 위기 동물 보호 등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가치 중 환경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환경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환경 퀴즈 놀이 ▲업사이클링 바다 유리 키링 만들기 활동을 통해 유아들에게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고, 생활 속 친환경 실천 방법을 즐겁게 배우도록 지원했다.

경민대학교 유아교육학과 우민정 교수는 “지역사회와 함께한 이번 ESG 봉사활동은 유아들의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학생들에게는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의 중요성을 체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구리사랑 어린이집 김유정 원장도 “경민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유아들에게 의미 있는 환경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대학과 지역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재능기부 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을 실현함과 동시에, 예비 유아교사로서 학생들의 전문성과 ESG 실천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의미를 지닌다. 특히 유아 대상 ESG 봉사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경험은 학생들에게 향후 유아교육 현장에서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실천하는 소중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경민대학교 유아교육학과는 앞으로도 지역 유아교육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연계를 통해,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경민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예비유아교사양성과 지역사회 영유아를 위한 인형극공연(세움제) 개최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학과이다. 특히, 2014년과 2017년 교원양성기관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받았으며, 2021년 교원양성기관 역량진단에서는 경기 북부 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중 유일하게 최우수 A등급을 받아 명실공히 최우수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