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의체 간담회’ 개최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6.01.30(금)
- 조회수 209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보건의료행정과(학과장 김현주)는 1월 27일 오후 6시 30분, 의정부시 관내 대학병원 및 병·의원 등 22개 협력기관과 함께 산학협력 가족회사 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학과 산업체 간의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현장실습·인턴십·재직자 교육·애로기술지도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병원행정 및 보건의료정보관리 분야의 현장 중심 인재 양성과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 김현주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은 “정기적인 협의체 간담회는 대학과 산업체가 단순한 협약 관계를 넘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실질적 협력 구조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재직자 교육과 애로기술지도와 같은 활동은 학생 교육뿐 아니라 의료기관의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경기북부 지역 보건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교육·현장·지역사회가 선순환하는 산학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학병원 및 병·의원 관계자들 또한 재직자 교육과 애로기술지도 성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향후 현장실습, 인턴십, 인력 양성 및 현장 개선 과제 등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 한편, 경민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는 경기북부 지역 최초의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양성 학과로, 1주기 보건의료정보관리 교육과정 인증기관이다. 현재까지 100여 개 이상의 대학병원 및 병·의원 등 유관기관과 산학협력(MOU)을 체결했으며, 가족회사 협의체를 중심으로 교육–산업체–지역사회를 연계하는 보건의료행정 분야 선도 학과로 도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