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주)마일스톤 전략컨설팅 이동식 스피커세트 기증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6.01.23(금)
- 조회수 1165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주)마일스톤전략컨설팅(대표 이영헌)은 지난 1월 19일, 음악 전문 교육 환경 강화를 위한 실습기자재(이동식 스피커세트) 기증식을 시행했다.
○ 이번 기증식에는 경민대학교 김창열 산학기획처장, 김원준 실용음악과 학과장, (주)마일스톤 전략컨설팅 이영헌 대표가 참석했다.
○ 이번 기자재 기증은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전공 실습 환경을 고도화하고, 실제 음악 산업 현장과 유사한 음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기증된 스피커는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의 녹음·합주·음향 실습 수업뿐만 아니라 외부 공연, 버스킹 등 실용음악 실무 전반에 활용되어, 학생들이 보다 정밀한 사운드 모니터링과 현장 중심의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김창열 산학기획처장은 “이번에 기증된 스피커 기자재는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전공 실무 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 필요한 실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원준 실용음악과 학과장 또한 “전공 수업에서 음향 장비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이번 스피커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완성도 높은 음악 작업과 실습, 그리고 다양한 공연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한편,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최근 9.67:1 이란 높은 경쟁률로 2026 정시 실기고사를 완료하였으며, 2025년 8월 멀티 스튜디오 구축을 시작으로 교육 환경 전반에 대한 단계적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Dolby Korea 공식 인증을 받은 몰입형 사운드(Immersive Sound) 기반의 Dolby Atmos™ 멀티 스튜디오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실무 중심의 교강사진을 중심으로 대중음악 제작, 녹음, 편곡, 믹싱 등 음악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있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