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간호학과,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12.11(목)
- 조회수 167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간호학과는 12월 4일(금) 12:00에 제1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진행하였다.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이 3학년에서 4학년까지의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진행되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아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직 간호사로서의 사명을 다하고 환자들을 성심껏 돌봐주는 간호사가 되겠다는 다짐의 의식이다.
○2학년 재학생 142명, 학부모 및 친지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전문직 간호사의 사명을 성실히 이행하고 윤리적 책임감을 새롭게 다짐하는 순간을 위해 홍지연 총장의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촛불의식과 나이팅게일선서가 진행되었다.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은 축사에서 “의료전문인으로서 인생의 길에서 주어가 내 자신이 아닌 환자와 환자의 가족이 주어가 되어주길 바라며, 바쁘고 힘든 병실 속에서 환자들을 먼저 바라봐주며 아픈 사람들의 행복이 목적어가되어주기를 당부하면서 경민대학교는 미래의 간호사로 성장하길 더 열심히 후원하고 지지하겠다”고 재학생,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경민대학교 간호학과는 2024년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한 학과로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 특화병원, 지역사회 기관 등 다양한 임상실습기관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한 실습 지도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실무중심의 교육 및 취업 연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