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 수탁 기관 최종 선정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11.25(화)
- 조회수 186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창열)은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 수탁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6-12세 아동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을 통해 맞벌이 가구의 육아부담 경감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이 사업을 통해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는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하고 균형 있는 급식 및 간식 제공을 통해 건강한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또한 아동의 발달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운영과 학습지도를 강화하여 돌봄이 필요한 모든 아동에게 보편적이고 질 높은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맞벌이 가정의 아동 양육 부담을 경감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
○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김창열 단장은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질 높은 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수탁 운영을 통해 아동 교육의 역할과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현재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번에 선정된 의정부시 가능 다함께돌봄센터를 포함하여 ▲의정부시 신곡노인종합복지관▲구리시 구리시청 직장어린이집▲의정부시 탑석한빛 어린이집▲고양특례시 육아종합지원센터▲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10호점·11호점▲양주시 가족센터▲의정부시 의돌이어린이집 등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