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태권도외교과 시범단 Masterpiece, 국제대회 개막식 무대에서 활약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9.02(화)
- 조회수 671
○ 경민대학교 태권도외교과를 대표하는 시범단 ‘Masterpiece’가 필리핀태권도협회(PTA)가 주최한 「2025 SMART/MVP SPORTS FOUNDATION NATIONAL INTERSCHOOL TAEKWONDO CHAMPIONSHIPS」 개막식에서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 8/23~24일 열린 이번 대회는 필리핀 전역에서 약 5,000명의 선수가 참가한 대규모 전국 대회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의 이동섭원장과 홍성천 전)국기원이사장이 참석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 필리핀 마닐라에서 치러진 개막식 공연에는 신호철 교수와 박채호 교수가 학생들을 인솔·지도하였으며, 주장 김재원 학생을 포함한 총 25명의 단원이 무대에 올라 수준 높은 태권도 시범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현지 관중들은 힘과 예술성이 어우러진 무대에 열띤 환호를 보냈다.
○ 또한 개막식 전날, 시범단은 주 필리핀 대한민국 이상화 대사와의 만찬 자리를 가지며 대한민국 태권도의 위상과 경민대학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는 태권도가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문화 외교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교류의 장이 되었다.
○ 경민대학교 Masterpiece는 이번 공연을 통해 국제 무대에서 다시 한번 실력을 입증하며, 앞으로도 세계 속의 태권도를 알리는 ‘문화외교 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