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간호학과, 성인 발달장애인 ‘건강검진 데이’ 참여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8.27(수)
  • 조회수 263

250821 경민대학교 간호학과, 성인 발달장애인 ‘건강검진 데이’_참여사진1

250821 경민대학교 간호학과, 성인 발달장애인 ‘건강검진 데이’_참여사진2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간호학과 ‘깜냥’ 동아리(지도교수 윤형숙)학생들이 동대문구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에서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건강검진 데이'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경민대학교 간호학과 ‘깜냥’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하여 혈당·혈압 측정 등 다양한 검사를 지원하였다. 학생들은 발달장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대상자의 특성과 요구를 이해하는 한편, 배운 간호 지식을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러한 참여는 발달장애인들이 보다 편안하고 친숙한 분위기에서 검진을 경험하도록 돕는 동시에, 학생들에게도 실무 중심의 학습과 지역사회와 협업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은 “건강검진을 직접 지원하는 과정에서 발달장애인에게 모의 건강검진이 갖는 의미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간호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학생은 “작은 배려와 준비가 발달장애인의 두려움을 덜어줄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전하였다.

 

○경민대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의정부 지역사회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혁신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동시에 키우고, 나아가 지역사회에공헌하고 성장하는 간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적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 한편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는 교육부와 경기도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 2유형’에서 경기북부지역 유일의 단독 수행 대학으로 선정되어 향후 사업 기간(5년간) 동안 안정적인 재정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지산학협력 및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

https://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5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