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 국가면허 대비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 실시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7.02(수)
- 조회수 101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보건의료행정과(학과장 김현주)는 오는 하계방학 기간 중 진행되는 현장실습에 앞서, 6월 27일(금) 학과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직무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였다.
○ 현장실습은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 면허 응시를 위한 필수 이수 교과목으로, 실무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 과정이다.
○ 이번 현장실습에는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고려대학교안암병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등 31개 의료기관이 참여하며, 보건의료행정과 3학년 재학생 46명이 실습에 참여한다.
○ 현장실습 사전직무교육은 학생들이 병원 실습에 앞서 실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무 수행 역량을 사전에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병원 실습 전반에 필요한 실무 매뉴얼 교육을 비롯해 ▲직무별 주요 업무 소개 ▲의료기관 내 근무 시 유의사항 ▲의료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내용 등이 중점적으로 다루어졌다.
○ 김현주 보건의료행정과 학과장은 “현장실습은 단순한 직무 경험을 넘어, 보건의료행정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사전직무교육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준비가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경민대학교 보건의료행정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연계를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현장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