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과 4학년 이승준 대한민국안전대상 심사위원 위촉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6.23(월)
  • 조회수 406

소방안전관리과 4학년 이승준 대한민국안전대상 심사위원 위촉

소방안전관리과 4학년 이승준 대한민국안전대상 심사위원 위촉_2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학과장 차정민)에서는 지난 6월 17일 한국안전인증원 주최 제24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심사위원으로 4학년 이승준 학생이 대학생의용소방대장의 자격으로 국민참여평가단 심사위원에 위촉되었다고 밝혔다.

 

○ 이날 자리에는 홍영근 소방청 화재예방국장이 참여하였으며, 29명의 심사위원은 안전경영, 소방안전, 건축ㆍ방화안전, 에너지안전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됐다. 심사위원단을 이끌 위원장은 조선호 전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이 맡는다.

 

○ 이승준 학생은 국민 참여 평가단으로 투철한 봉사 정신을 갖고 대학생의용소방대로 활동하는 대학생 4명 중 한 명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이 심사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더할 거로 기대된다는 게 인증원 설명이다.

 

○ 이승준 학생은 “ 대학생의용소방대원으로 참여하고 있다가 이번 대한민국 안전대상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게 돼 더욱 사명감이 생기고 소방안전관리과 학생으로서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지난 1993년 개설된 1세대 소방학과로 최근 8년간 150명의 소방공무원을 배출하였으며, 약 100개의 소방산업체와 MOU를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및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학사, 학사 및 석사과정 입학문의는 031-828-731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