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의정부시 RISE사업 업무협력 협약 체결 및 네트워크 구축
- 작성자 박찬준
- 작성일 2025.05.09(금)
- 조회수 47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경기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력 협약을 지난 8일 의정부시장실에서 체결하며 지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약속했다.
RISE사업은 교육부와 경기도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을 중심으로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자체와 산업체, 대학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이번 협약은 경민대학교와 의정부시가 지난 3년간 공동 추진한 HiVE(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과 LiFE(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등을 통해 축적한 성과와 경험을 기반으로, RISE 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 플랫폼으로 확장하고자 마련되었다.
○ 경민대학교와 의정부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자체-산업-대학 간 연계를 강화하고, 네트워크 활성화 및 기술 협력, 가치 창출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기북부 지역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RISE 사업을 통해 경민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교육기관이 지역 발전의 중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성장하고 정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데 대학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는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기관과의 협력이 절실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민대학교와 함께 실질적인 지역 혁신 모델을 만들고, 미래 세대를 위한 지역사회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한편, 경민대학교는 교육부가 최근 발표한 △3단계 산학연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종합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최우수’등급을 받아, 명실상부한 경기북부의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