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태권도외교과, 국기원 남승현 시범단장 초청 특강 개최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5.04.24(목)
- 조회수 227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태권도외교과는 지난 22일,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의 남승현 시범단장을 초청하여 '태권도의 가치와 태권도인이 갖춰야 할 태도'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태권도 전문성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약 15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남승현 단장은 강연을 통해 “태권도는 단순한 무도가 아닌, 인격 수양과 공동체적 가치를 아우르는 삶의 철학”임을 강조하며, 태권도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자세와 정신 자세에 대해 진정성 있게 전달했다.
특히 경민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의 활약을 언급하며 “현재 태권도 시범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며, 앞으로도 더욱 큰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한다”고 밝혔다.
○ 특강에 참석한 태권도외교과 4학년 김재원 학생은 “오늘 특강을 통해 태권도인의 자세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해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졸업을 앞둔 시점에서 태권도인의 길에 대한 확신과 동기를 다시금 다질 수 있어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 경민대학교 태권도외교과는 앞으로도 태권도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태권도인을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