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경기도 AI리터러시 오프라인 특강』시니어의 인공지능에 대한 열정을 느끼다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4.09.11(수)
  • 조회수 1566

특강단체사진

경기 의정부시 ‘사람을 키우는 대학’ 경민대학교는 9월 3일 경민대학교 효행관 혁신홀에서 경기북부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AI 리터러시 오프라인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 인공지능(AI) 리터러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8월 27일 수원시청에서 시작된 첫 특강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행사는 김형태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사업 소개와 김창열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데이터 시각화 종류 및 도구’ 라는 주제로 경민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김광섭 교수가 강의를 진행하였고, 2부는 ‘바로 써먹는 생성형 AI활용법’ 이라는 주제로 체인지퍼센트 최민규 대표가 강연을 맡았다. 특히 2부에서는 참가자들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AI 기술을 체험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창열 경민대학교 산학협력단 단장은 환영사에서 “AI의 중요성은 이제 누구도 부인할 수 없으며, AI를 주도하는 국가는 번영할 것이라는 미래학자들의 예측처럼, 경민대학교는 AI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AI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이번 특강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이 AI 기술을 이해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경민대학교는 2018년 자율개선대학, 2019년 혁신지원사업Ⅰ유형, 사회맞춤형 학과중점형 LINC+육성사업 선정, 2020년 혁신지원사업 Ⅲ유형 선정,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 결과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 2022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LINC 3.0,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선정, 2023년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선정, 교육부 주관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선정(인증기간 5년 2024-2028) 되는 등 명실 공히 경기북부 명문사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