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경말씀

오늘의 성경말씀

밝게 빛나는 그리스도의 빛

  • 작성자 김형준
  • 작성일 2024.12.03(화)
  • 조회수 748

밝게 빛나는 그리스도의 빛

 

우리가 그에게서 듣고 너희에게 전하는 소식은 이것이니 곧 하나님은 빛이시라 그에게는 어둠이 조금도 없으시다는 것이니라/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둠에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하지 아니함이거니와/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 1:5-7)

 

미국 미시간 주 하이랜드 파크의 길거리에 전등이 꺼졌을 때, 그 도시에 다른 빛의 자원인 태양에 대한 열정이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예산 부족으로 힘겨워하는 이 도시는 전기 회사에 지불할 돈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전력 회사는 가로등을 끄고 1,400개의 가로등에서 전구를 제거했습니다. 그 결과 주민들은 안전하지 않게 되었고 어둠 속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한 주민이 뉴스 제작진에게 말했습니다. “지금 두 아이가 학교로 가고 있는데 길에 등불이 없습니다. 그냥 운에 맡겨 길을 걸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은 한 비영리 단체가 그 도시에 태양 에너지 가로등을 설치하면서 바뀌었습니다. 이 인도주의적인 기관은 그들과 함께 협력하면서, 주민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빛의 자원을 확보하면서 도시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켜 주었습니다.

 

그리스도를 믿고 사는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빛의 근원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 그분이십니다. 요한 사도가 쓴 것처럼 “하나님은 빛이시며 그분에게는 어두움이 전혀 없습니다”(요한1서 1:5, 현대인의 성경). 요한은 “그가 빛 가운데 계신 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7절)이라고 말했습니다.

예수님은 친히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두움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요한복음 8:12)고 선언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의 모든 걸음을 이끌어주시기에 우리는 결코 어둠 속을 걷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의 빛은 항상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님의 빛을 당신의 삶 가운데서 어떻게 경험해 보았습니까? 오늘 누구에게 그분에 대해 말할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하나님, 하나님의 빛이 제 삶의 구석구석에 빛나게 해주소서.”

 

(출처: 한국오늘의양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