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기적들
- 작성자 김형준
- 작성일 2024.10.08(화)
- 조회수 720
스가랴 4:6-10 “작은 기적들”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리라 하셨고/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스룹바벨의 손이 이 성전의 기초를 놓았은즉 그의 손이 또한 그 일을 마치리라 하셨나니 만군의 여호와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신 줄을 네가 알리라 하셨느니라/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사람들이 스룹바벨의 손에 다림줄이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다니는 여호와의 눈이라 하니라
우리 결혼식 선물파티에서, 수줍음이 많은 친구 데이브는 종이로 포장한 길쭉한 물건을 들고 한 구석에 서 있었습니다. 자기 차례가 오자, 그는 들고 있던 선물을 건네주었습니다. 에반과 함께 포장을 뜯어보니 손으로 조각한 나무판에 완벽한 타원형의 동심원들이 있었고 거기에 이렇게 새겨져 있었습니다. “때로 하나님은 작은 기적들을 행하신다.” 그 나무 액자는 45년 동안 우리 집에 걸려 있었고, 하나님은 작은 것들에도 일하고 계시다는 것을 수시로 일깨워 주었습니다. 청구서를 지불할 돈을 주시고 일용할 양식을 공급해 주시며 감기를 낫게 하십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놀라운 기적들입니다.
스가랴 선지자를 통해, 유대 총독 스룹바벨은 예루살렘과 성전을 재건하라는 하나님의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바벨론의 포로생활에서 돌아온 후, 일의 진행은 늦어지기 시작했고 이스라엘 백성들은 낙담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렇게 선언하셨습니다.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스가랴 4:10). “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6절).
우리 주변에서 하나님이 일하시는 것이 작아 보여 점점 지쳐갈 때, 하나님은 때로 “작은” 기적들을 행하신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작은 것을 사용하여 그의 위대한 목적을 이루어 나가십니다.
당신은 살아온 삶 어디에서 하나님의 작은 기적들을 보았습니까?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작은 것들을 사용하시어 당신과 당신 주변 사람들의 필요를 채워 주셨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삶 속에 하나님의 작은 기적들을 베풀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을 낱낱이 볼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출처: 한국오늘의양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