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경말씀

오늘의 성경말씀

두려움으로 격리됨

  • 작성자 김형준
  • 작성일 2021.04.26(월)
  • 조회수 1336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으로 전 세계가 두려움에 휩싸였습니다. 사람들은 격리되었고 많은 나라들이 봉쇄 조치에 들어갔으며 항공편과 대규모 행사들이 취소되었습니다. 발병 사례가 없는 곳에 사는 사람들도 바이러스에 감염될까 두려워했습니다. 불안감에 대한 전문가인 그래함 데이비는 부정적인 뉴스가 “사람들을 더 우울하고 불안하게 만들 수 있다”고 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 떠돌고 있는 어떤 그림에는 한 남자가 텔레비전 뉴스를 보며 어떻게 하면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를 묻습니다. 그러자 방에 있던 다른 사람이 다가와 텔레비전을 끕니다. 해답은 관심을 다른 데로 돌리는 것일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하려는 것이지요!
누가복음 12장은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그의 나라를 구하라”(31절)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천국에 유업이 있다는 약속에 마음을 집중할 때 우리는 하나님 나라를 추구하게 됩니다. 어려움에 봉착할 때에는 시선을 돌려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시고 우리의 필요를 아신다는 것을 기억하면 됩니다(24-30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적은 무리여 무서워 말라 너희 아버지께서 그 나라를 너희에게 주시기를 기뻐하시느니라”(32절)고 말씀하시며 용기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축복하기를 즐겨하십니다! 하나님을 경배합시다. 하나님은 우리를 공중의 새와 들의 꽃보다 더 돌보시는 분이십니다(22-29절). 어려운 때에도 우리는 성경을 읽고, 하나님의 평안을 간구하며, 선하시고 신실하신 우리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오늘 당신을 두렵게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걱정이 될 때 하나님 나라를 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랑의 하나님, 두려움과 걱정으로 살지 말고 저를 돌보시는 하나님께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출처: 한국오늘의양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