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경)2023-2학기 성적처리 안내

  • 작성자 김보배
  • 작성일 2023.12.04(월)
  • 조회수 804

 

Ⅰ. 성적처리 일정 (변경)

 

 

구 분

일 정

1

성적입력기간

2023. 12. 15.(금) 09:00 ~ 12. 25.(월) 23:59까지

2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2023. 12. 26.(화) 14:00 ~ 12. 28.(목) 16:00까지

3

성적정정기간(교수)

2023. 12. 26.(화) 14:00 ~ 12. 28.(목) 18:00까지

4

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2024. 1. 8.(월)

 

 

 

Ⅱ. 성적입력

  1. 입력기간 :2023. 12. 15.(금) ~ 12. 25.(월) 23:59

  2. 입력장소 : http://nis.kyungmin.ac.kr(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3. 입력방법 : 로그인 (ID-직번, 비밀번호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수강성적입력 (출석점수가져오기 클릭 후 입력 할 것)

   ** 반드시 출석점수 “출석점수가져오기” 버튼 클릭하여 출석점수 확인 후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 성적입력은 ‘역량교육정보관리’ → ‘직무역량평가(입력)’에서 입력

    - 역량기반 교과목의 ‘수업설계’ 내 ‘교과목명세서’ 및 ‘교과목평가계획’이 작성되어야 정상적으로

      ‘직무역량평가’를 입력할 수 있음. (역량기반 교과목 관련 문의 031-828-7492)

   ※ 성적관련매뉴얼 – 성적 시스템 사용자매뉴얼(교수)

                       역량기반교과목 - 역량기반 직무역량평가 입력 매뉴얼

 

 

Ⅲ. 성적평가방법

 

  - 강의계획서에 작성한 기준(중간/기말고사/과제물 등)과 일치되도록 산정하여 평가

 

Ⅳ. 성적평가 비율

구 분

A 학점

B 학점

C~F 학점

비 고

일반

30%

40%

30%

상대평가

산업체/전공심화

40%

60%

* 성적평가 비율 범위안에서 평가 (ex. A학점-20%, B학점-50%, C~F학점-30% 가능)

 

 

 

등급

점수

평점

등급

점수

평점

A⁺

100점 ~ 95점

4.5

C⁺

79점 ~ 75점

2.5

94점 ~ 90점

4.0

74점 ~ 70점

2.0

B⁺

89점 ~ 85점

3.5

D+

69점 ~ 65점

1.5

84점 ~ 80점

3.0

64점 ~ 60점

1.0

 

 

Ⅴ. 유의사항

 

 1. 최종 성적입력 기한까지 입력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성적입력 지연”으로 교원평가에

반영될 수 있음

     (입력상태가 “임시저장”, “미입력”인 경우, 성적입력을 완료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2. 1/4결시자는 성적을 부여할 수 없음

  ▫ “출석”은 성적을 산출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학생이 일정 수준 이상 출석

    하지 않을 경우, 해당 교과목의 성적 전체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특수성이

    있음. 또한, ‘출석일수 미달자에 대한 성적부여’는 교육부 등 외부기관 각종

    조사 및 감사 시 주요 지적사항이 되므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됨

  ▫ 교과목에 따라 ‘수업시간’ 또는 ‘수업일수’ 등의 명확한 기준으로 일관성 있게

    출석일수를 산정하고 출결을 확인하여야 함

 3. 강의평가기간 중 수강교과목 전체를 평가 완료해야 성적조회 및 이의신청 할 수 있음

 4. 성적이의신청제도가 취지에 맞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무분별한 작성

    (감사인사만 기재, 근거없는 상향조정요청 등)은 자제

 

Ⅵ.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정정

 1. 성적열람 및 이의신청(학생) : 2023. 12. 26.(화) 14:00 ~ 2023. 12. 28.(목) 16:00

 2. 성적 정정기간(교수) : 2023. 12. 26.(화) 14:00 ~ 2023. 12. 28.(목) 18:00

 3. 정정절차

  ① 성적확인

  ② 성적이의신청(학생) - 전산입력

  ③ 성적 정정(교수) - 전산입력 및 서류 업로드

   [성적이의신청]화면에 신청된 사항은 반드시 “정정” 또는 “반려” 답변기재

   “반려”는 학생에게 바로 공개, “정정”은 수업 담당자 확인 후 공개

  - 성적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인정된 경우에만 성적정정기간 중 정정신청

  ④ 교무학생처 취합 및 결재

  ⑤ 성적 정정완료

 4. 제출서류 [붙임4 참고]

  ① 성적정정원 1부 - 담당교수

  ② 성적정정 사유서 (미입력의 경우) - 담당교수

  ③ 출석부 및 시험답안지 사본 등 증빙서류 - 담당교수

  ④ 성적정정내역 1부 - 학과

  ⑤ 성적정정 학과 회의록 - 학과

   ** 성적정정원 및 증빙서류는 학생 1명당 1개씩 제출

   ** 학과에서는 최종 성적정정 확인 후 (전산 증빙 파일 업로드) 취합하여 제출

    - 제출서류 : 협조문, 성적정정내역, 학과회의록

 

Ⅶ.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

 1. 출석부 및 성적처리 확인서 제출일 : 2024. 1. 8.(월)

 2. 출석부 제출 : 학년/반별로 구분하여 스캔본 및 출력본 제출(담당교수 서명)

   스캔 방법: PDF, 파일-가로 (파일명 ex.진로설계및취업전략_2A_정해인)

 3. 성적입력, 처리 확인서 제출 : 각 교수별 성적입력확인서[붙임1] 작성 및 학과장 확인서[붙임2], 성적처리확인서[붙임3] 첨부하여 협조문으로 회신

 4. 성적평가와 관련된 일체의 서류 원본 보관

    전임교원 – 연구실 보관, 비전임교원(초빙, 겸임, 강사 등) - 학과사무실 보관

  ** 전임교원 퇴직할 경우, 해당학과에서 보관

  ** 모든 서류에 서명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