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주)와츠프로 최초 국내 기술 디지털 무선마이크 시스템 기증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6.01.14(수)
  • 조회수 875

경민대학교-(주)와츠프로 최초 국내 기술 디지털 무선마이크 시스템 기증_사진1

경민대학교-(주)와츠프로 최초 국내 기술 디지털 무선마이크 시스템 기증_사진2

경민대학교-(주)와츠프로 최초 국내 기술 디지털 무선마이크 시스템 기증_사진3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주)와츠프로(대표 하성훈)는 1월 12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실습기자재(최초 국내 기술 디지털 무선마이크 시스템) 기증식을 시행했다.

 

○ 경민대학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과 김창열 산학기획처장, 김원준 실용음악과 학과장, (주)와츠프로 하성훈 대표와 어영민 이사가 참석했다.

 

○ 이번 기증식은 경민대학교와 ㈜와츠프로 간 상호 협력 강화 및 음악전문분야 우수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와츠프로는 실습 기자재 기증을 통해 음악 전문 교육기관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기증하는 기자재는 MG2D BASIC SET 모델로 하이앤드 고가 제품의 8채널 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한 디지털 무선 마이크 시스템이며, 시스템을 기증받은 첫 교육기관이 경민대학교라는 중요한 의미도 담고 있다.

 

○ 하성훈 대표는 “음악 산업 발전의 핵심은 인재 양성에 있으며, 국내 기술로 개발된 무선 마이크 시스템 사용을 통해 실용음악과 음악 전공자들의 실무능력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은 “이번에 기증된 실습 기자재들이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전공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우수 음악 전문인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김원준 학과장도 “실용음악과 전공생들에게 필요한 필수 기자재로 실용음악과 발전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는 2025년 8월 멀티 스튜디오 구축을 시작으로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Dolby Korea 공식 인증을 받은 몰입형 사운드(Immersive Sound) 기반의 Dolby A™os 최첨단 멀티 스튜디오를 통해 대중 음악 제작 역량을 갖추고, Dolby A™os를 지원하는 글로벌 플랫폼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최상위 하드웨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