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업무 협약 체결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6.01.05(월)
- 조회수 355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와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는 12월 23일 상호협력 체계 구축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 경민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경민대학교 홍지연 총장과 김원준 실용음악과 학과장,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추가열 회장을 비롯한 대학 보직교수 및 실무관계자가 참석했다.
○ 본 협약은 음악 전공 학생들이 창작 초기 단계부터 저작권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비 창작자로서 체계적인 권리 관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이날 상호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음악 저작권 발전을 위한 기술․정보 공유 ▲ 경민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의 음악저작권협회 가입 신청금 할인 혜택 제공 ▲ 양 기관의 위상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의 상호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 추가열 회장은 “ 경민대학교의 역량있는 예비 창작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협회 회원 기반을 강화하고 창작 초기 단계부터 권리 관리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교육 현장에 음악저작권 제도가 자연스럽게 정착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홍지연 경민대학교 총장도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음악 창작 역량은 물론 저작권에 대한 이해까지 함께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음악 산업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경민대학교는 주요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연속으로 선정되어 교육혁신 역량을 입증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혁신지원JOY사업과 RISE사업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협력 기반을 강화하며, 경기북부 대표 직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