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레펠 등하강 및 농연탈출 체험교육 참가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3.05.08(월)
  • 조회수 1162

IMG_8043

IMG_7973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5월 1일(월)과 4일(목) 2일간 비정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울소방학교에서 소방훈련 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소방안전관리과 현성호 교수와 차정민 교수의 지도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2학년 재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80명의 학생이 체험교육에 참가하였다. 체험교육은 레펠 등 하강훈련, 농연탈출체험, 인명구조견 체험 등 3가지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되었다. 체험교육에 참가한 성연교 학생(23학번)은 “ 소방학교로 견학을 와서 이런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으며, 조은수 학생(23학번)은 “소방공무원에 대해서 이론적으로만 배우다가 실전으로 경험을 해보고 많은 것들을 느꼈는데, 꿈에 대해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솔교수로 참여한 현성호 교수는 “서울소방학교의 배려로 학교에서 할 수 없는 레펠 체험과 농연탈출 체험활동 등을 하게 되었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너무 좋아서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려고 한다.”면서 “특히, 레펠훈련의 경우 당일 체험은 어려운데도 불구하고 교관단에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가르쳐줌으로써 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경민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30년전통의 1세대 소방학과로 매년 20명내외의 소방공무원을 배출하고 있으며, 교육부 사회맞춤형 사업학과로 별도의 취업반도 운영하고 있다. 학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문의전화: 031-828-7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