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성경말씀

오늘의 성경말씀

마음의 수술

  • 작성자 김형준
  • 작성일 2025.06.12(목)
  • 조회수 68

에스겔 36:22-28 “마음의 수술”

 

그러므로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이렇게 행함은 너희를 위함이 아니요 너희가 들어간 그 여러 나라에서 더럽힌 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함이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더럽혀진 이름 곧 너희가 그들 가운데에서 더럽힌 나의 큰 이름을 내가 거룩하게 할지라 내가 그들의 눈 앞에서 너희로 말미암아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여러 나라 사람이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내가 너희를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인도하여 내고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데리고 고국 땅에 들어가서/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 내가 너희 조상들에게 준 땅에서 너희가 거주하면서 내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몇 해 전 캐롤린과 나는 서로 격한 말을 주고받은 후 서로를 돌아보는 마음과 사랑으로 갈등을 풀었습니다. 나는 내 잘못을 고백했고, 캐롤린은 에스겔서 36장 26절 말씀을 인용하며 나를 위해 기도해 주었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새로운 마음을 주고 너희 속에 새로운 영을 넣어 주며, 너희 몸에서 돌같이 굳은 마음을 없애고 살갗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다” (새번역). 나는 하나님께서 나의 마음에 어떤 영적 수술을 하시려고 나를 하나님의 사랑으로 끌어안고 나의 두려움과 괴로움을 없애 주시는 것을 느꼈습니다.

하나님은 내가 그 때 한 것처럼 우리가 말씀을 가지고 기도하는 것을 기뻐하시지만, 그 말씀이 기록된 본래의 맥락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에스겔은 하나님을 대신하여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이 그의 백성들의 죄를 깨끗하게 해주실 것이라는 약속을 말해주었습니다. 하나님은 그 이유를 “내가 이렇게 행함은 너희를 위함이 아니요… 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함이라”(22절)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의 삶 속에서 죄를 정결케 하는 일을 하심으로 모든 민족이 그분을 경외하고 그분이 하나님 됨을 알게 하십니다.

하나님이 우리 삶 속에서 그분의 뜻을 이루어가는 것은 우리의 번영과 성장을 도우실 뿐만 아니라 우리가 그분께 영광을 돌리게 하기 위함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새 마음과 새 영을 부어주시리라 약속하신대로, 하나님은 또한 성령의 내적 역사를 통해 우리의 차갑고 굳어진 마음을 그분의 사랑과 생명을 받아들이고 나누는 마음으로 바꾸어 주십니다.

 

당신은 어떻게 하나님이 하신 “마음의 수술”을 경험하셨습니까?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가져온 변화들을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알게 되었습니까?

 

“모든 생명의 하나님, 저를 변화시켜 하나님께 뿌리를 둔 새로운 저로 만들어주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하나님의 사랑을 제게 부어 주소서.”

 

(출처: 한국오늘의양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