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호텔조리과, ‘2024년 경기도 지역발전 리빙랩 공모전 대상 수상’
- 작성자 안근형
- 작성일 2024.12.12(Thu)
- 조회수 589
○ 경민대학교(총장 홍지연) 호텔조리과(학과장 권기완)는 지난 12월 05일~12월 06일 AC호텔 바이 메리어트에서 경기도 지역발전 및 지역 내 문제해결을 위한 과제 발표인 “2024년 경기도 지역발전 리빙랩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 ‘2024년 경기도 지역발전 리빙랩 공모전’은 사전 1차 교내 심사를 거쳐 선발된 2차 본선에는 경민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안산대학교, 연성대학교 등 4개 대학이 참여하였으며, 심사는 경기도 경제진흥원에서 진행하였다. 심사는 각 팀별 5분 발표와 질의응답 3분을 통해 최고 득점자를 선정하였으며, 영예의 대상에는 경민대학교 호텔조리과 학생들이 선정되었다.
○ 이번 공모전에 학생들을 지도한 장소영 교수는 “전공심화 학생들이 모여 지역 현안 해결 방안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발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학생들이 공부하고 노력한 시간과 열정을 반영한 영예로운 대상 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도 함께 이루어 더욱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라며 소회를 전했다.
○ 한편 경민대학교 호텔조리과는 ‘혁신지원 WOW 사업’과 ‘LINC 3.0 YIUM 사업’을 바탕으로 매년 권위 있는 국제 요리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자 배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급호텔 및 외식기업과의 MOU를 통한 우수한 취업처 확보, 1인 실습이라는 최신 교육시설 환경 구축과 맞춤형 교육 과정을 운영하는 등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