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사회복지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전문사회복지사를 육성하는 사회복지과 Department of Social welfare

교육목표 및 특징

홈 > 학과소개 > 교육목표 및 특징

교육목표


● 창의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

● 융복합 능력의 현장적응능력을 갖춘 전문사회복지인 양성

●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있는 청소년지도사 양성

사회복지과 교육목표
구분 내용
인재
양성
유형
  • 사회복지사
  • 청소년지도사
  • 교육
    목표
    사명 섬김과 나눔을 실천하고 창의인성을 갖춘 전문사회복지인 양성
    교육목표 창의인성을 갖춘 사회복지사 양성
    융복합 능력의 현장적응능력을 갖춘 전문사회복지인 양성
    변화를 주도하는 경쟁력 있는 청소년지도사 양성
    VISION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창의적 전문사회복지인과 청소년지도사 양성
    VISION 목표 체험적 실무중심적 교육과정과 창의적 교육과정 특성화를 통한 수도권 TOP 5 학과

    교육의 특징

    체험교육과정 강조: 인성중심교육, 기초소양중심교육, 자격취득 중심교육, 실무능력강화교육 등으로 구분하여 체험 교육과정 강조


    전공교육의 연계적 과정 운영: 기초단계(basic stage) 1학년은 기초적이고 핵심적인 교육과정을 운영, 자격단계(qualification stage) 2학년은 전문적이고 다양성을 갖춘 실천적 교육과정을 운영. 도약단계(leap stage) 3학년은 전문사회복지 전문가로 도약하는 교육과정을 운영, 정립단계(define stage) 4학년은 사회복지현장전문인으로서 충분한 자격을 갖출 수 있는 정립된 교육과정을 운영


    전공심화과정 운영: 전문학사과정과 연계적으로 전공심화과정(3~4학년)운영.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교육과정을 운영